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위대한 ‘우리 어머니 글과 사진展’  

약동하는 큰 빛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안상홍증인회) 주최로 마련된 감동 전시회 



▲ 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우리 어머니 글과 사진展’ 

 



마르지 않는 사랑의 강(江)으로 대변되는 ‘어머니’라는 존재가 크게 와 닿았습니다. 전국 25개 지역에서 1년 반 동안 각계각층 사람들의 가슴을 울린 감동적인 전시회라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안상홍증인회)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니 어느 정도 이해됐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우리 어머니 글과 사진展’ 은 지난 2013년 6월 서울 강남을 시작으로 대전, 인천, 부산, 대구, 광주, 울산, 서울 동대문, 수원, 전주, 창원, 안산, 서울 관악, 춘천, 구미, 남양주, 서울 마포, 청주, 고양, 천안, 서울 강서, 순천, 평택, 부천에 이어 2014년 11월 6일부터 2015년 1월 말일까지 성남 분당구 이매동에 위치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안상홍증인회) 1층에서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우리 어머니 글과 사진展’ 은 A부터 E존까지 어머니와 관련된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글과 사진으로 조화롭게 흐르는 가운데, 삶이 시작된 곳이자 유년 시절의 전부였던 어머니를 추억하며 마음속 스미는 온기를 느낄 수 있는 A존, 어머니도 여자였으나, 여자로서의 삶을 내려두어야 했던 어머니의 삶과 희생을 생각해볼 수 있는 B존, 어머니의 희생 앞에서 미안한 자식의 마음을 전하기에 더욱 아픈 말과 사연들이 진솔하게 그려진 C존, 철부지 잘못으로 용서를 구하는 자녀 앞에서 ‘괜찮다’ 며 자녀를 향한 어머니의 무한한 용서와 신뢰 그리고 끝없는 사랑을 다시금 되새기게 하는 D존, 끝으로 구원을 위해 기록된 하나님의 값진 선물, 성경에서도 어머니를 그리고 있음을 밝히는 성경 속 어머니 이야기 E존으로 꾸며졌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우리 어머니 글과 사진展’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우리 어머니 글과 사진展’ 은 특히 호롱, 등나무 장바구니, 옥반지, 도시락, 반짇고리, 북, 다리미, 쇠절구 등 어머니를 추억하게 만드는 아기자기한 소품전시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조성호 목사

 “하나니의교회 안상홍증인회는 부르면 눈시울이 붉어지고 부를수록 그리운 이름인 어머니에 대한 글과 사진전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힐링이 되고 따스한 볕이 드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전시회를 보고 나서는 모든 분들의 가슴에 어머니의 사랑과 행복이 가득 채워지기를 소망합니다.”



한편 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우리 어머니 글과 사진展’에는 33만여 관람객과 더불어 경기도의회 김지환 의원과 성남시의회 김해숙, 최승희 의원 등도 관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Dear 그리운 엄마! -오송월 作


그날따라 더욱 미역국을 먹기가 싫었습니다.

저는 밥상머리에 앉았지만 "엄마, 또 미역국이야"라고 불평하며 계속 투덜거렸습니다.

그러다 그만 뜨거운 국을 다리에 쏟고 말았지요.

금세 다리가 붉어지더니 물집이 잡혔습니다.

엄마는 너무 놀라 바로 저를 업고 허겁지겁 병원으로 달려가셨습니다.

치료를 받은 후 상처는 나날이 아물어갔습니다. 그날 이후로는 밥상 위에 미역국이 올라오지 않았지요.

저는 미역국을 먹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에 무척 기뻤습니다.

엄마, 그런데 그 일이 지금까지 제 마음을 이렇게 아프게 할 줄은 몰랐어요.

당시 엄마가 병에 걸려 수술을 한 후 매끼 미역을 먹으라는 의사의 권고를 듣고 그리했다는 것을 뒤늦게야 알았거든요.

저는 엄마가 수술을 받았으니까 다 치료됐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에도 계속 관리해야 된다는 것을 몰랐어요.

엄마의 고통은 알지도 못한 채 철없이 음식 타박을 했던 제 자신이 너무 원망스럽습니다.

제가 그렇게 철없이 굴 때에도 엄마는 그저 제게 맛있는 음식을 해주지 못한 것을 미안해하셨지요.

엄마의 병이 재발한 게 다 저 때문인 것만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다 자라면 효도해야지 했는데, 엄마가 저를 기다려주지 않으시네요.






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위대한 ‘우리 어머니 글과 사진展’  

약동하는 큰 빛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안상홍증인회) 주최로 마련된 감동 전시회 

http://www.sntoday.com/sub_read.html?uid=26039



Posted by 우리story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