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강남 하나님의교회 ♥ 어머니의 사랑의 마음으로 ♥ 사랑가득 기쁨가득 이웃초청잔치 

서울강남 하나님의교회, 이웃·어르신 150여명 초청잔치 베풀어 





“바다 같이 넓은 어머니의 사랑의 마음으로”

- 23일 서울강남 하나님의교회, 이웃·어르신 150여명 초청잔치 베풀어

- 지난달 대한민국 대통령 단체표창 및 미국 대통령자원봉사상 수상으로 겹경사 

- 해양환경보호 및 재난구호활동의 공로 인정, 종교계 좋은 본보기




폭넓은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순기능 역할을 해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각종 이웃사랑실천을 진행하며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이에 강남구 대치동 소재 서울강남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지난 23일 대치동 관내 2개 경로당 어르신과 지자체 관계자, 이웃주민 150여명을 초대해 이웃초청 잔치를 펼쳤다.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음식으로 식사를 대접하고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하나님의교회 손형한 목사는 개회 인사를 통해 “이번에 하나님의교회가 대통령 단체표창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된 것은 많은 이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이루어진 좋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잘하라는 의미에서 상을 주셨다고 생각되고,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교회가 되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 성경에는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이 있다. 사람이 지켜야 할 의무가운데서 제일 우선항목으로 첫 번째로 주셨다. 어르신들이 기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나님의교회가 정성껏 준비했으니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무엇보다도 우리 어르신들이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서울시의회 이석주 의원은 축사에서 “대치4동에 밝고 환한 하나님의교회가 자리하고 있어 항상 좋은 기운을 보태주셔서 힘이 난다. 살다 보면 남을 위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기에 관내 성직자나 공직자들이 이런 부분이 좀 약한 것 같다. 하나님의교회가 복날에 지역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삼계탕을 대접한다고 했을 때 정말 감동을 받았다. 어느 단체에서도 실천할 수 없는 이런 꾸준한 봉사에 대통령도 감동하셔서 표창을 내리신 것 같다”고 소회를 말했다. 



당일 하나님의교회 경로잔치는 대치4동 주민센터의 협조 속에 어르신들을 초청해 이뤄졌다. 연신 행복해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둘러보던 오응재 대치4동 주민센터장은 “어르신들은 정신적으로도 정을 많이 필요로 하는데 지역을 대표해 뜻 깊은 행사를 주최해주신 것에 하나님의교회에 매우 감사하다. 앞으로도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길 바란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전 10시 지자체 관계자들의 참여 속에 본격적인 하나님의교회 경로위안잔치가 열렸다. 내빈소개에 이어 피아노 독주, 여성솔로 독창, 유아 율동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일상에서 정에 메마른 어르신들은 귀에 익은 연주로 공연을 선사하자 입가에 미소가 가득 번졌다.



공연에 이어 삼계탕, 잡채, 떡, 수육, 과일을 비롯해 갖가지 한식메뉴로 정갈하게 차려진 식사를 대접했다. 하나님의교회 봉사자들은 음식을 나르며 어르신들과 정감어린 대화로 정서적 교류를 나누며 이웃사랑을 되새기는 아름다운 시간을 가졌다. 김춘자 경로당 회장은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에서 항상 우리 경로당에 많은 지원을 해주시고 오늘 또 맛난 식사 대접을 해주시니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 하나님의교회를 늘 자랑하며 살겠다.”고 말했다.


 

하나님의교회 행사에 참여한 김향옥(주부․40․대치동)씨는 “이번 기회를 맞아 이웃 어르신들에게 인사도 드리고 공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마음까지 편안해진 것 같다. 이웃 분들이지만 기뻐하시는 모습에서 마치 내 부모님 같았다. 어르신들의 함박웃음을 보면서 우리의 마음과 얼굴도 웃음꽃이 피었다.” 고 전했다. 







하나님의교회 관계자는 “그동안 이웃 주민들을 초청해 이웃들과 더욱 교류하고 싶었는데 금번 대통령단체 표창을 즈음해 초청 잔치를 준비하게 됐다. 하나님께서 인류를 사랑하시는 마음을 담아 작은 정성을 모았는데 초청된 이웃들의 밝은 얼굴을 보고 매우 뿌듯함을 느낀다.” 고 말했다.  



전 세계 175개국 2,500여개 교회에서 선교활동을 전개하는 하나님의교회는 성경 중심의 확고한 신앙을 바탕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해왔다.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복음을 전하며 대규모 헌혈운동, 농촌일손돕기, 갑작스런 재난에 따른 복구활동,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오케스트라 연주회, 전시회 개최 등 문화 활동에도 적극 후원하며 지역사회 관공서와도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협력하고 있다. 



하나님의교회가 펼치는 봉사활동은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하신 어머니 하나님의 가르침을 따라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에게 시의적절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하나님의교회는 지난해 태안 앞바다 기름유출사고 방제활동 및 세월호사건 당시 피해가족 및 구조대원을 위해 44일간 무료급식 봉사를 체계적으로 전개하며 국민적 아픔을 함께하는 등 해양과 관련된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그동안 하나님의교회는 해양환경 보전 및 안전사고 방지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돼 지난해 10월 31일 이낙연 전라남도 도지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으며 지난해 12월에는 해양수산부장관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더불어 하나님의 교회는 6월 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20주년 바다의 날을 맞아 단체상으로는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단체 표창을 수상했다. 대통령단체 표창은 5년 이상 해당 분야에서 공적을 쌓은 단체에 수여되는 가장 영예로운 상으로 포상 대상자 선정에서부터 세밀한 검증과 심사를 거쳐 수여 되고 있다. 



하나님의교회는 2011년, 2014년에 이어 올해에도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 자원봉사상을 수여해 민간외교의 역할까지도 톡톡히 수행하며 지역민들의 화합과 번영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강남 하나님의교회 ♥ 어머니의 사랑의 마음으로 ♥ 사랑가득 기쁨가득 이웃초청잔치 




Posted by 우리story
사이드바 열기